최춘식의원 행안부 재난지원금 홍보비 1.5억 중복편성…

“이미 지자체홍보비 28억 편성돼있어”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21/07/06 [14:14]

최춘식의원 행안부 재난지원금 홍보비 1.5억 중복편성…

“이미 지자체홍보비 28억 편성돼있어”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21/07/06 [14:14]

  © 포천시민방송

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경기 포천시가평군, 행정안전위원회)은 정부가 제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한 가운데, 행정안전부가 추경안에 지자체 홍보비를 이미 편성해놓고 '정부 차원의 별도 홍보비를 중복편성'했다고 밝혔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최춘식 의원이 입수한 추가경정예산안 각목명세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자치단체경상보조비명목으로 전국 지자체 재난지원금 홍보비 289100만원을 편성한 후, 같은 취지의 홍보비 15000만원을 행정안전부의 일반수용비로도 포함시킨 것이 확인됐다.

 

재난지원금 신청을 실제 접수받고 지급하는 곳이 일선 지자체인 상황에서 해당 지자체들의 우편 또는 문자 발송 등 재난지원금 홍보비가 추경예산안상 기편성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행안부 차원에서 별도의 정부 홍보비를 편성한 것은 재난지원금을 정부 치적으로 홍보하려는 처사일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최춘식 의원은 코로나 민생경제와 국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이번 추경예산이 과다 또는 중복으로 쓰이거나 정부 치적용으로 전락해서는 안 된다이번 행안위 추경안심의 때 국민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심사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