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15회 양주예술제 온라인 개최

' 국악한마당 등 볼거리 풍성'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21/09/06 [14:08]

양주시, 제15회 양주예술제 온라인 개최

' 국악한마당 등 볼거리 풍성'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21/09/06 [14:08]

  © 포천시민방송


양주시
(시장 이성호)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양주지회(이하 양주예총’)에서 주최하고 양주예총 산하 8개 단체가 주관하는 15회 양주예술제를 오는 17일부터 1016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주예술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지속됨에 따라 사전 녹화한 영상을 양주예총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공개하는 비대면으로 진행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시민을 위한 예술백신을 주제로 제15회 양주예술제는 코로나19 여파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지역 예술인들이 대거 참여해 시민을 위한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제15회 양주예술제 개막공연, 연극협회 가족사진’, 국악협회 흥겨운 국악한마당’, 음악협회 양주소년소녀합창단 공연’, 연예인협회 양주시민가요제등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무대의 향연이 펼쳐진다.

 

또한 미술협회의 회원정기전테마전을 비롯해 사진협회 사진 속에 행복찾기, 문인협회 공감 시를 품은 흙, 흙을 품은 온라인시화전등 각종 전시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단 코로나19 영향으로 매년 진행되던 체험행사, 부대행사 등은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하지 않는다.

 

김영환 양주예총 지회장은 올해로 15회째 맞는 양주예술제가 양주시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태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양주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