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 추석에는 우리가 함께 할게요~

'추석맞이 이웃나눔반잔 전달행사'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21/09/17 [13:17]

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 추석에는 우리가 함께 할게요~

'추석맞이 이웃나눔반잔 전달행사'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21/09/17 [13:17]

  © 포천시민방송


지난 16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 이영구, 민간위원장 이덕순)는 추석맞이 사랑사업을 진행했다.

 

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이틀에 걸쳐 물김치, , 나물, 제육볶음, 송편, 포도 등 명절음식을 정성껏 만들었으며, 특히 지역주민이 돼지고기, 포도를 지원하는 등 도움의 손길이 이어져 반찬꾸러미가 더욱 풍성해졌다.

 

반찬꾸러미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멀리 살고 있는 딸들에게 코로나로 위험하니까 이번 추석엔 오지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그래서 조용히 보내려나 생각했는데 덕분에 맛있는 음식도 먹고 명절 분위기가 난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덕순 위원장은 어떻게 하면 이웃들과 추석의 기쁨을 나눌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이번 봉사를 기획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영구 가산면장은 앞장서서 이웃을 돌보며 명절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는 분들의 활동에 감사드린다라며 철저한 방역체계를 운영해 지역의 안전을 지키고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매월 2회 관내 취약계층 및 홀몸어르신 가정에 밑반찬을 직접 조리해 전달하는 밑반찬 나눔 활동을 펼쳐왔다. 그 외에도 명절꾸러미 나눔, 여름용품 나눔, 어버이날 행사 등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한진선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가산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