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시민 고충 듣는‘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21/10/18 [13:53]

양주시, 시민 고충 듣는‘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포천시민방송 | 입력 : 2021/10/18 [13:53]

  © 포천시민방송


양주시
(시장 이성호)는 오는 1111일 시청 지하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가 주최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분야별 전문조사관들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행정기관, 공공기관, 지자체 등의 처분과 관련한 고충, 민원을 청취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는 현장 중심의 권익구제 서비스이다.

 

이번에 방문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에서는 행정, 안전, 교육, 복지, 산업, 농림, 환경, 도시계획, 교통, 도로, 세무, 주택, 건축 등 모든 행정 분야와 부패신고, 행정심판, 사회복지 수혜, 법률상담, 소비자 피해구제, 지적분쟁, 노동관계 등에 대해 상담할 수 있다.

 

상담을 희망하는 시민은 18일부터 28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고충 상담 예약을 신청하면 된다.

 

운영시간은 11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한 시민들은 오후 3시 반까지 시청 지하 대회의실을 직접 방문해 상담하는 것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지역 주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운영을 통해 소외되고 어려운 취약계층의 생활 속 고충과 불편을 조속히 해결하겠다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여 몸소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개선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급증한 민원 수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기존의 이동신문고달리는 국민신문고로 새롭게 단장,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국을 돌아다니며 국민 권익구제 활동에 힘쓰고 있다.

 

김태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양주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