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평군, ‘재즈 아일랜드 브랜디’ 대한민국 최고 와인으로 인정
‘2017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서 금상 수상
기사입력  2017/10/24 [10:58] 최종편집    포천시민방송

 

▲     © 포천시민방송


가평군의 특선주인
재즈 아일랜드 브랜디가 올해 대한민국 최고 와인의 영예인 대상을 수상해 와인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

  

24일 군에 따르면 대한민국 최고의 와인을 선정하는 ‘2017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품평회에서 88개 한국 와인이 경합한 결과, 가평 재즈 아일랜드 브랜드가 영예의 대상인 마루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상에는 충북 영동의 여포의 꿈 화이트, 은상은 충남 천안의 두레앙 브랜디’, 동상은 경북 김천의 크라테 레드 드라이와인과 경북 영천의 고도리 화이트가 각각 차지했다.

 

대상을 받은 재즈 아일랜드 브랜디는 2008년부터 가평에서 개발되어 생산된 브랜디로 7년전부터 김경철 대표가 가평특선주 영농조합을 맡아 운영하며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김 대표는 뜻깊은 상을 받게돼 매우 기쁘다오늘의 결실을 바탕으로 안으로 더욱 내실을 기하고 외부로는 가평와인을 널리 홍보하여 농가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가평군 관계자는 지난 2015년 광명시와 업무협약으로 매년 광명 와인동굴에서 4천만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앞으로 가평와인의 품질향상과 판로 확대는 물론 6차 산업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00% 순수 국산 와인축제인 2017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은 지난 20일부터 3일간 열렸으며, 이 기간에는 가평군을 비롯해 광명시와 상생협약을 맺은 전국 30개 지자체가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련된 공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광명동굴 지방정부 상생협의회를 구성하기도 했다.

 

협의회는 앞으로 한국와인산업 육성을 위한 품질 향상과 홍보·마케팅 광명동굴 팔도 농특산물 상생장터를 통한 지역 특산물 판매·홍보 미래 관광사업과 관광콘텐츠 선도를 위한 상생 파트너십 구축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방종석  기자/ qkd8001@naver.com

 

ⓒ 포천시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숲과 물의 도농복합시 포천을 지키기 위한 그 절실한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