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북면행정복지센터, 2019년 6월 통합사례회의 개최
기사입력  2019/06/28 [18:15] 최종편집    포천시민방송
▲     © 포천시민방송


영북면행정복지센터
(면장 이용승)에서는 지난 27일 복합적인 위기상황에 있는 취약가구의 문제 상황을 돕기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영북면 맞춤형복지팀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을 위한 권역형 모델의 중심면으로서 2개면(영중면, 관인면)을 포함해 한 권역으로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대상자의 통합사례관리 등 맞춤형 복지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통합사례회의는 영북면에 거주하는 다수의 사례대상자들에게 공공·민간기관의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공유해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기술 및 해결방법의 모니터링 실시를 위해 진행되었다.

 

이날 각 기관들이 담당하고 있는 사례를 공유하여 대상가구의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상자에게 필요한 서비스제공 방안 마련 및 자원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영북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을 중심으로 포천시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포천시종합사회복지관, 포천시노인복지관,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이 참여했다.

앞으로도, 영북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통합사례회의를 정례화해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주요서비스 기관들과 서비스내용을 협의하여 연계방식에 대한 조정과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신용·법률 등 필요하고 알맞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유영희 기자. 

ⓒ 포천시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영북면행정복지센터, 2019년 6월 통합사례회의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숲과 물의 도농복합시 포천을 지키기 위한 그 절실한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