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6월 주말전문체험활동
“포천의 곤식(곤충·식물)이를 만나러 가자”진로 체험 진행
기사입력  2019/07/01 [14:01] 최종편집    포천시민방송
▲     © 포천시민방송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629, 6월 주말전문체험활동포천의 곤식(곤충·식물)이를 만나러 가자을 진행하였다.

 

이번 주말전문체험은프로젝트 방식을 도입하여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준비·계획하는 과정을 통해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주어진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민주시민능력 및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주중전문체험활동과 연계해서 도시농업(원예)과 미래식량(곤충)을 체계적으로 심화 학습을 할 수 있어서 청소년들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였다.

 

참가 청소년들은 프로젝트 수업을 하면서 곤충·식물과 관련된 직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었고, 궁금했던 것들을 다 질문 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참여 청소년들의 의견을 구체적으로 수렴할 수 있는 주말전문체험활동이 되어 의미가 크다.”, “이러한 청소년 주도의 프로젝트 방식을 더 많이 진행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방과 후에 다양한 체험활동과 학습, 생활 관리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2개 반을 운영 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인성을 바탕으로한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유영희 기자.

ⓒ 포천시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숲과 물의 도농복합시 포천을 지키기 위한 그 절실한 노력